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홈으로 / 회원가입 / 로그인 / FAQ / 1:1문의 / 접속자 13 / 새글 / 사이트맵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무제 문서
 
 
장애인차별사례

[잘 해결된 사례]00통신사의 통신장애로 위급상황 대처불가에 따른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26 14:44 조회480회 댓글0건

본문

*사례

시각장애 1급인 내담자는 올해 3월부터 입주한 아파트 내에서 휴대폰 통화가 되지 않는 것을 알고 지난 여름부터 한 달이 넘도록 민원을 넣었으나 해결해주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자신 뿐 아니라 아파트 내에는 장애인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데 00통신사를 이용하는 많은 장애인분들이 휴대폰이 터지지 않아 집안에서는 전화가 오지도 않고 걸리지도 않아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119조차 부를 수 없는 상황이라며 본 센터에 도와달라는 상담을 접수하였습니다.





*결과  

진해장애인인권센터는​ 9월 10일 00통신사 민원을 접수하였습니다. 장애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인데 휴대폰 통신장애로 전화를 받을 수도 없고, 걸 수도 없는 상황이라며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대처를 할 수 없다고 항의하였습니다. 민원이 접수되면 현장방문을 해서라도 개선을 해야하지 않느냐며, 수차례 내담자가 민원을 넣었는데 어떻게 현장방문조차 하지 않느냐고도 하였습니다. 다음 날 00통신사 매니저로부터 연락이 왔고 당일 바로 현장방문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현장 방문 후 아파트 관리소장과 오랜 면담끝에 00통신사 안테나를 아파트 내 설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10월 5일 민원을 접수한 지 한달도 되기 전에, 00통신사 안테나를 설치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몇몇 민원을 넣었던 분들의 집에서 휴대전화의 원활한 통신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7
어제
56
최대
94
전체
27,085
 

경남 창원시 진해구 석동로 39번길 4 (석동 205-9) 골든빌리지 101호
T.055)541-1330 F.055)546-1336 온라인상담 www.jhhrd.or.kr
E-mail : jhhotline@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